연일 계속되는 미세먼지로 인해 집안이나 사무실과 같은 실내에도 미세먼지 유입이 이어져 적절한 대책마련이 시급한 가운데, 미세먼지 및 분진 등의 유입을 차단하는 미세먼지 창문필터 ‘숨틀’의 제품 시연 영상이 공개됐다,

‘숨틀’ 개발사인 ㈜에스와이피티(대표 박성열)는 창문, 방충망을 통해 들어오는 미세먼지는 물론 황사, 꽃가루, 벌레 등 각종 오염물질들을 차단하면서도 내부에는 깨끗한 공기만 들어올 수 있도록 한 ‘숨틀’ 제품에 대해 아크릴 테스트 시연을 실제 함으로써 눈으로 보이는 차단효과를 공개했다.

이 영상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망과 숨틀 방진망을 투명한 아크릴로 제작된 실내 공간에 각기 장착하여 먼지를 일부러 보내는 형식으로 테스트하는 모습이 담겼는데, 그 결과 일반 망이 설치된 내부에는 갈색 먼지와 이물질이 가득한 반면 숨틀 방진망 쪽 내부에는 깨끗한 모습이 나타났다.

특히 실험 과정에서 먼지를 보내는 도중에 숨틀 방민방 실내에 설치된 종이 천이 날리는 모습까지 담겨 단순히 모든 바람을 막으며 먼지까지 막는 개념이 아니라 공기 투과는 잘 되면서도 먼지를 막아주는 특징까지 포착됐다.

▲ “숨쉬는 방진망” ㈜SYPT, 미세먼지 막는 ‘숨틀’ 방진망 방진테스트영상 공개 ⓒ뉴스타운

실제 숨틀 방진망으 국제공인시험기관인 FITI시험연구원 테스트 결과 미세먼지 포집율 87%를 보이면서도 공기투과도는476cfm에 달한 결과를 얻어 기존 자사 방진망에 비해서도 먼지포집율의 상승을 인정받았다. 방진, 방충망에 나노섬유 항균처리, 나노섬유를 보호하는 메쉬 층으로 구성되어 있어 제품 훼손 가능성도 적다.

㈜에스와이피티는 이와 함께 ‘숨틀’ 방진망의 방수 테스트 영상도 함께 공개했는데, 이 영상에서는 일반 망이 물을 그대로 통과하는데 반해 ‘숨틀’은 물을 차단함으로써 유해 성분이 섞인 비나 눈까지 걸러줄 수 있음을 보여준다.

이달에는 ‘제46회 MBC건축박람회’에 참가하며 참관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다수 현장 판매 및 계약이 이뤄지기도 했다.

㈜에스와이피티 배성환 상무는 “제품을 소개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그 장점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므로 테스트 영상을 자신 있게 공개했다”며 “앞으로 더욱 심해지는 미세먼지 및 봄철 사회적 문제로도 대두되는 황사, 꽃가루 등으로부터 실내 공기를 지켜낼 수 있는 제품이 될 것”이라고 전했다.

숨틀 방진망의 테스트 영상들은 ㈜에스와이피티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.

< 저작권자 ©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>

기사바로가기 : http://www.newstown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312918

| 2018-03-15T16:08:27+00:00 1월 24th, 2018|
language »